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펫 페스티벌' 연다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펫 페스티벌' 연다
  • 한송학기자
  • 승인 2017.10.11 18:1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업 어린이 상상그림대회’도 동반 개최

‘미래농업 어린이 상상그림대회’도 동반 개최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 박람회 수준 업그레이드

내달 11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는 2017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에서는 ‘펫 페스티벌’과 ‘어린이 상상그림대회’가 올해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참여형 프로그램 확대로 박람회의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전망이다.

11일 진주시에 따르면 내달 11~19일 9일간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7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기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 참여형 콘텐츠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과 '제1회 미래농업 어린이 상상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반려동물문화협회(회장 배인선)가 주관한 펫 페스티벌은 18일 오후 1시부터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인구 천만시대를 맞이해 선진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반려동물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올바른 인식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행사는 관람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로 도그쇼와 반려동물 훈련시범, 반려동물 행동교정의 상담, 반려동물 학대 방지 홍보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업체들이 행사에 참가해 애견용품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며 애견 건강달리기 대회에서는 우승 애견에게는 시상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또 같은날 개최되는 진주시 주최, 진주미술협회에서 후원한 제1회 미래농업 어린이 상상 그림대회는 농업문화를 재조명하고 미래의 행복한 농업활동 분위기를 상상해 보는 등 그림을 통해 어린이들이 농업의 미래 지향적 비전을 갖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대회에서는 또 어린이들에게 농식품, 농기계 등 첨단농업기술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대회 참가대상은 유치부,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부로 나눠 진행된다. 심사는 진주미술협회에서 전문가들을 구성해 심사하며 시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선, 입선 등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2017년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예산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관람객과 도시민들에게 농업체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기간을 5일에서 9일로 4일을 더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며 “농업기술 정보교류와 농업체험 프로그램으로 힐링과 감동을 주는 체험형 박람회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된 박람회 기간 동안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관람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펫 페스티벌과 그림대회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온라인(randance@hanmail.net)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란앤락문화예술기획(745-6690)으로 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