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안랩'으로 사명 변경된다
안철수연구소, '안랩'으로 사명 변경된다
  • 뉴시스
  • 승인 2012.02.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의 사명이 창업자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이름을 뺀 '안랩'(AnLab)'으로 변경된다.

안철수연구소의 사명이 창업자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이름을 뺀 ‘안랩’(AnLab)’으로 변경된다.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13일 이사회를 열어 사명을 ‘안랩’으로 바꾸는 것에 대해 결의했으며, 다음달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정식 사명으로 확정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사명 변경은 오래 전부터 검토돼왔다는 것이 안철수연구소 관계자의 설명이다. 안 원장이 CEO에서 물러난 지난 2005년부터 사명 변경 얘기가 나왔다는 것이다. 사명 변경에 따라 CI도 함께 변경된다.
CI는 기존 영문 표기에서 중복이 되던 심볼마크를 빼고 영문 기업명을 글씨 형태의 CI로 변경한다.
또 안랩의 전통적인 색깔인 푸른색을 글씨에 입혀 기업의 핵심 이미지인 신뢰성과 안정성을 강조했다.

안랩은 이번 사명과 CI 변경을 국내를 비롯해 미국, 중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일각에서는 안철수 원장의 정치 행보가 본격화되면서 회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대해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안 원장의 정치적 행보와는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