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위기 청소년 신비로운 해양생태 체험
하동 위기 청소년 신비로운 해양생태 체험
  • 이동을기자
  • 승인 2017.10.16 18:31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수 아쿠아플라넷 체험
▲ 하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위기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함께 걸어가는 세상’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하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위기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동반자 체험프로그램 ‘함께 걸어가는 세상’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청소년 전문가들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상담, 정서적 지지, 기관 연계 등 개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청소년동반자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진행됐다.

청소년들은 눈앞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죠스·해적선 등의 입체테마 미술관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은 살아있다, 해양동물 공연 등을 차례로 체험했다.

특히 전문 해양조련사로부터 펭귄, 바이칼 물범, 바다사자, 식인물고기 피라냐, 돌고래 벨루가 3남매 등 다양한 해양생물에게 먹이 주는 방법과 그들의 특성을 설명 들으며 교과서에서 접한 해양생물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배웠다.

여러가지 힘든 환경에 처해있거나 심리적 어려움 등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은 청소년동반자와 함께하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안정은 물론 유사한 환경에 처한 또래들과의 만남으로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하동군에는 현재 청소년동반자 3명이 활동하고 있는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직접 신청하거나 보호자·교사·지역사회에 의뢰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883-3000)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