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영재학교, 과학영재들과 함께하는 과학 체험
한국과학영재학교, 과학영재들과 함께하는 과학 체험
  • 윤다정 수습기자
  • 승인 2017.10.26 19:0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축제 기간 중 학생 및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부산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 교장 정윤)는 지역사회 공헌과 과학 대중화 사업의 일환으로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가을축제 SAC(Science Adventure Celebration) 기간에 천문대 공개 관측 행사(11일), 과학 체험 교실(Scientists’ House) 프로그램(10~11일), 창조관 및 탐구관의 실험실을 외부에 개방하는 오픈 랩(Open Lab) 행사(10~11일)를 진행한다.


가을축제 SAC에서는 KSA 학생들이 소속된 클럽 및 연구회에서 활동한 결과를 공연 또는 전시한다. 또한 천문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한 플라네타리움 체험,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모바일 앱(Application)과 게임, 초전도체와 관련된 세미나 진행, 에어 하키 보드/공기 대포 제작 및 시연, 드론 레이싱 등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내달 11일 저녁에 진행되는 KSA 천문대 공개 관측 행사를 내달 1일 오전 9시부터 3일 오후 5시까지 KSA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선착순으로 60명을 접수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동영상 관람과 별자리 및 천체 관측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가을축제 SAC 기간 중 외부 학생 및 일반인에게 과학 체험 교실 및 실험실을 공개, 운영함으로써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제공한다.

과학체험교실은 수학·정보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의 총 5개 실험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6종의 실험기구를 갖춘 과학 체험의 장이다. 과학 체험 교실은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내달 3일 오후 5시까지 KSA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오픈 랩(Open Lab)에서는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 분야의 수업이 진행되고, 담당 교원이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첨단 장비를 활용해 수업을 직접 진행한다. 접수는 내달 1일 오전 9시부터 내달 3일 오후 5시까지 KSA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KSA 정윤 교장은 “이번 가을축제 SAC을 통하여 내부적으로는 학생과 선생님들 간 공감대 형성의 장을 마련하고, 외부적으로는 천문대 공개 관측 행사와 과학 체험 교실, 오픈 랩, 각종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 및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과학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나아가 과학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다정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