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미술재능봉사동아리 PAINT 최우수상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미술재능봉사동아리 PAINT 최우수상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10.30 18:5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청소년활동경진대회 비공연동아리부분 전국 1등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미술재능봉사동아리 PAINT가 지난 28일에 서울에서 열린 2017년 청소년활동경진대회 비공연 동아리부분에서 전국 상위 5개 동아리에게 주어지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제일의 비공연청소년동아리로 인정받았다.

청소년활동경진대회는 전국의 청소년동아리들을 공연과 비공연 부분으로 나누어 각 도별로 1차 선발을 하였고, 이를 대상으로 2차 선발을 거친 각 부분 10개동아리가 서울에서 활동 발표하여 최종 5팀을 선정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미술재능봉사동아리 PAINT는 지역의 관광지 및 공공장소 벽화 그리기와 지역축제 페이스페인팅등의 체험부스 무료 봉사활동 이외에 지역을 상징하는 공예품을 제작하여 판매하는 활동, 웹툰 제작을 통하여 지역을 알리는 등의 활동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활동을 한 것이 인정되어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PAINT는 미술을 전공하려는 지역의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올해 5기째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로. 2016년에도 경상남도자원봉사대회에서 최우수동아리(여성가족부장관상), 2017년 푸르덴셜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동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 우수성을 인정 받아온 동아리였지만 전국 최우수는 처음이다.

PAINT 회장 윤지빈(중앙고2)양은 “그림에 재능이 있는 친구들이 모이다 보니, 의견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지만 하나 되어 우리의 재능을 지역에 환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온 것에 대해 인정받아 기쁨니다. 내년에는 너무 아름다운 거제의 많은 관광지를 알리는 웹툰을 제작해보고 싶어요”라며 말을 전했다.

지역의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 및 봉사활동에서 전국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봉사동아리는 올해 12월과 내년 3월에 모집한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