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일자리창출 고용우수기업 추가 공모
道 일자리창출 고용우수기업 추가 공모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10.30 18:52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업환경개선비·고용보조금 등 지원 대폭 확대

경남도는 올해 상반기에 이어 고용우수기업을 추가 공개 모집 한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17일까지 추가 모집을 통해 어려운 고용여건 속에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고용우수 기업을 발굴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채용 확대와 고용안정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청요건은 도내에 본사나 주공장을 두고 있는 제조업 또는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기반 서비스업 분야의 기업 중 공고일 현재 3년이상 정상가동 중인 기업이 대상이다.

부문별로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은 상용근로자수가 15인 이상인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간 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고 근로자 증가인원이 10명이상인 기업이며 고용안정 우수기업은 상용근로자수가 50인이상인 기업으로서 비정규직 근로자를 정규직 근로자로의 전환 등 고용안정에 노력한 기업이다.

도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근로기준법 위반 여부 등 적격요건 심사와 일자리 창출 및 근로환경 평가, 기업경영 건전성, 청년·장애인·고령자 등 취업 취약계층 채용실적 등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와 현지실사를 거쳐 12월중 총 10개의 고용우수 기업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작업장이나 직원 휴게실 등 환경 개선비와 향후 3년간 신규 채용인력에 대한 고용보조금 등 재정지원이 확대되고 해외마케팅사업 등 참여시 가산점을 확대 부여하는 등 7개 기관에서 15가지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강현출 도 일자리창출과장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노력한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기 앙양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우수기업으로 인증 받기를 원하는 기업은 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 공지사항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