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벤처기업청 3D 프린팅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경남벤처기업청 3D 프린팅 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11.02 18:38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관련 아이템·구동기·디자인 분야 24일까지 참가접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정일)은 창의력을 갖춘 특성화고 재학생 발굴 및 기술인력 양성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제1회 3D 프린팅 디자인 경진대회’를 오는 12월 14일 경남중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진대회 참여자격은 개인 또는 팀(5인 이내) 등 제한이 없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제출된 3D디자인 도면에 대해 1차적으로 서면심사 평가해,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 5분 동안 발표심사를 통해 우승팀을 시상한다.

한편 응모주제는 창업 관련 아이템 분야, 구동기 분야, 디자인 분야로 구분되며 자신 있는 주제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 입상한 개인 또는 팀은 대상인 경남청장상을 비롯해 시상품을 전달하며, 또한 신청자 모두에게 기념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경진대회 접수는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홈페이지(http://www.mss.go.kr/site/gyeongnam/main.do)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 1층 DDI센터(mysh05@korea.kr)로 우편·이메일·방문접수 하면 된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디지털디자인혁신센터(Digital Design Inovation Center)를 개설해, 신제품을 개발할 때 3D프린팅 관련 기술력이나 인력이 부족한 예비창업자, 1인 기업, 영세한 중소기업에게 3D스캐너, 역설계, 시제품개발, 워크스테이션 등 장비이용 및 인력 지원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김정일 청장은 “경남지역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경진대회를 통해 차세대 혁신기술인 3D프린터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용기 있는 학생들이 성공취업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