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 고교생 기계설계 대회 개최
창원폴리텍 고교생 기계설계 대회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11.05 18:5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교 41명 참가…경북기계공고 박성민 학생 대상
▲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지난 3일 대학 7공학관에서 ‘제5회 전국 고교생 기계설계/Modeling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 이하 창원캠퍼스)는 지난 3일 대학 7공학관에서 ‘제5회 전국 고교생 기계설계/Modeling 기술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고용노동부와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 주최하고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가 주관하며, 경상남도교육청, 한국산업인력공단, 경희정보테크, (주)큐빅테크, UniWinR&D, ㈜올텍, 지엘컴퍼니, 아이엔테코(주)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기술(이공계)분야에 대한 기(氣) 살리기 및 국가뿌리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계설계분야의 창조형 기술 인력을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날 대회는 주어진 과제를 3D 모델링 후 등각분해도, 제작도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으며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등 총 15개교에서 41명의 고교생이 참가하였다. 과제제출 후 심사시간 동안에는 창원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의 학과 체험이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창원캠퍼스에서의 학업을 미리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열린 시상식에서 박성민 학생(경북기계공업고)이 고용노동부장관상(대상)을, 임희준 학생(창원기계공업고)이 경상남도교육감상(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이외에 손건호 학생(한양공업고)이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상(금상), 오형석 학생(수도전기공업고)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대상을 수상한 박성민 학생의 지도교사 심기현 교사(경북기계공업고)에게는 지도교사상으로 경상남도 교육감상이 주어졌으며 이외 지도교사상과 은상, 동상, 장려상, 기업체특별상 등이 수여됐다.

한편 박희옥 학장은 “고교단계에서부터 우수한 기술 인력이 양성될 수 있도록 고교생 기술경진대회 개최,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및 도제학교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