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도당 “도의회는 무상급식 합의안 수용을”
민주당 도당 “도의회는 무상급식 합의안 수용을”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17.11.06 19:0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급식 실현되도록 도의회의 적극적인 역할 부탁”
▲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6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의회에 경남도-도교육청 무상급식 합의안 수용을 촉구했다.

경남도와 도교육청이 지난 3일 경남교육행정협의회를 열고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시행과 그에 따른 재원을 도교육청 40%, 경상남도 20%, 시·군 40%로 분담하기로 합의한데 이어 관련 예산안을 경남도의회에 제출키로 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도의회에 무상급식 합의안 수용을 촉구했다.


민주당 도당은 6일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부터 동 지역까지 중학교 무상급식을 확대하기로 한 도청과 교육청의 합의는 무상급식 확대라는 도민의 바람을 저버리지 않는 결정이라는 점에서 환영한다”며 “이제 남은 것은 경남도의회의 예산안 통과이다. 애당초 무상급식TF 자체가 도의회의 제안으로 구성된 것이다. 도의회는 경남도-도교육청 간의 합의를 존중해 합의된 분담률에 따른 예산안을 통과시켜 줄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도당은 이어 “더 나아가 이번 합의안보다 좀 더 진전되고 안정된 형태의 무상급식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도의회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며 “우리의 아이들, 경남의 미래가 잘 자라나기를 바라는 것이 경남도민의 마음이다. 진정 경남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곳이 도의회라면 당연히 그러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도당은 또 “도의회의 현명한 결정을 기대하면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학교급식법 개정 등을 통해 무상급식 정책이 향후 흔들림없이 추진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도와 도교육청은 내년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시행에 따른 당초 예산안을 오는 10일까지 도의회에 제출할 예정이지만 도의회가 자신들의 제안을 거부하고 도·도교육청 합의에 따라 편성된 내년도 당초 예산안을 순순히 통과시키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