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센터 6차산업화 제품 유통품평회 개최
경남창조센터 6차산업화 제품 유통품평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11.09 18:15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제품 발굴·유통매장 입점 추천 상품 선정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경남6차산업지원센터는 지난 7일 경남 6차산업 우수상품 안테나숍에서 제2차 ‘경상남도 6차산업 우수상품 유통품평회’를 개최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와 경남6차산업지원센터(센터장 손은일)는 지난 7일 경남 6차산업 우수상품 안테나숍(김해롯데아울렛)에서 우수한 6차산업 농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안테나숍 및 대형유통매장 입점 추천 상품을 선정하기 위한 ‘2017년도 경상남도 6차산업 우수상품 유통품평회(2차)’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국내 유통업체 바이어 및 관련 전문가 4명이 참여해 심사했다.

㈜함양산양삼, 레드애플팜농업법인, ㈜퍼시머너리 등 6개 업체의 건강식품 및 화장품 제품을 출품해 평가를 받았고 출품제품 중 12개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품평회에서 선정된 6개 업체와 지난 1차 품평회에서 선정된 5개 업체의 우수제품들은 우수상품 안테나숍과 대형 유통업체 기획전에 입점 및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수행하는 국내·외 유통판로개척지원사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손은일 센터장은 “많은 경영체에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데,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들이 안테나숍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좋은 제품을 널리 홍보하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상기 센터장은 “유통전문가들의 체계적인 코칭 및 제품기획지원 등이 함께 연계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6차산업지원센터와 협업해 창조경제 우수 중소기업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