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 개최
중기부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11.13 18:43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 마련

Slush(핀란드), TNW(네덜란드), Disrupt(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행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 미디어가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가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창업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벤처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 부터 12월 2일까지 코엑스 B·C홀, 그랜드볼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오백볼트투, 브랜드쿡,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업진흥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창업보육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주관으로 열린다.

참여대상은 스타트업,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일반관객 등이며 창업자-투자자-미디어 매칭, 글로벌 컨퍼런스, 네트워킹 파티, 토크콘서트, 전시·제품체험, 데모데이, BJ 리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창업생태계 네트워킹’을 위한 유료행사(B홀)와 ‘벤처창업 공감대 확산’을 위한 무료행사(C홀)로 나뉘어 운영된다.

유료행사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투자자와 미디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간 네트워킹 기회를 갖는다. 사전에 매칭된 135개 스타트업은 국내외 벤처캐피탈과 투자상담 기회가 주어지고, 아시아권 스타트업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해외에 창업아이템이 실시간으로 소개된다.

사전매칭 되지 않는 스타트업도 자유로운 만남을 통해 투자자, 미디어와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존이 준비되어 있으며, 필요 시 통역도 제공된다.

저녁에는 매칭에 상관없이 스타트업 생태계 모두가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려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되며, 현재까지 해외 180여명, 국내 1200여명이 참여를 신청했으며, 행사 개시 시 해외 500명, 국내 250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료행사는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학생, 일반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별된 270개의 벤처창업 제품 전시 및 해외 VR/AR 등 신기술 체험이 제공되고, 민간 데모데이를 유치해 60여개 스타트업의 피칭을 관람할 수 있으며, 유명 1인 미디어의 스타트업 제품 리뷰와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박싱데이도 열릴 예정이다.

스타트업계 국내외 연사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있다.

스타트업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유명연사들이 매일 기조강연과 패널토론,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강연·토론 후에는 까페존에서 연사와 질의응답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f2017.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유료행사 참여를 위한 등록이 가능하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