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경남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1위 쾌거
함안군 ‘경남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1위 쾌거
  • 김영찬기자
  • 승인 2017.11.14 18:1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전국대회 대표 출전…진주시 최우수, 남해·하동군 우수
▲ 함안군이 지난 11일 입곡군립공원 일원에서 열린‘2017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함안군이 지난 11일 입곡군립공원 일원에서 열린‘2017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 이성용 도의원, 산림조합 관계자 등을 비롯한 18개 시·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관계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경기가 진행됐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가 주관한 이번 경연대회는 지상진화 역량을 강화하고 산불진화 기계화시스템의 장비와 운영체계의 이해를 제고했다.

또한 지상진화에 대한 시군별 역량비교와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코자 시행됐다.

실제 산불발생 상황을 가정한 경연대회에서 공무원 1명과 진화대원 11명이 한 팀을 이뤄 출발지에서 700m 거리의 담수지까지 펌프, 호스, 도르래, 분배기 등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을 활용하여 40ℓ 물통에 물을 신속하게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화능력을 겨뤘다.

이에 함안군이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으며, 진주시가 최우수, 남해·하동군이 우수, 의령·산청·함양군이 장려를 각각 차지했다.

대회 대상을 차지한 함안군은 15일 함안에서 열리는 ‘전국산불지상진화경연대회’에 경상남도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김 권한대행은 환영사를 통해 “진화작업에 많은 고통과 복구에 한평생이 소요되는 산불은 무엇보다도 예방활동이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가 산불대응역량을 키우고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