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환경청 16~17일 청년일자리 캠프 개최
낙동강환경청 16~17일 청년일자리 캠프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11.15 18:13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직무대리 김대만)은 환경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과 환경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환경(環)일자리(務)에 도전하는 청춘’을 주제로, 16~17일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환경일자리 캠프, “무환도전”을 개최한다.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작년의 환경일자리 토크콘서트에 이어, 취업에 목말라하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환경일자리의 진로 및 취업준비 전략을 제시하는 등 일자리캠프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부산·울산·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진행되며, 환경일자리의 전망 및 전략분석 등 전문교육과 더불어, 취업전략 컨설팅, 취업선배와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하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작년의 토크콘서트에서 참가학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취업 선배와의 대화”를 재기획하여, 현재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와 준비과정을 허심탄회하게 소개할 예정으로,

환경분야 공직 및 공기업 뿐만 아니라 일반기업에 진출한 선배들도 멘토를 자처하여 자신의 취업준비, 취업현장에서 부딪히는 시행착오를 극복한 경험 등을 공유하여, 환경전문가를 꿈꾸는 후배들의 길라잡이가 되어 줄 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취업의 필수 관문인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룹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피드백 하는 ‘실전 면접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의면접에서는 공기업, 기업체 등 현직의 면접관을 초청하여 학생들의 인성과 전공능력 등을 평가해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방법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http://www.betec.or.kr/), 울산녹색환경지원센터(http://www.ugec.or.kr/)와 경남녹색환경지원센터(http://www.gng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