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조선 노조 “정부 회생위한 정책 마련을”
성동조선 노조 “정부 회생위한 정책 마련을”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11.21 18:12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성동조선 회생 실질적 정책 제시해야”

▲ 통영 성동조선 노동조합원들이 21일 통영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동조선 회생을 위한 정부의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통영 성동조선 노동조합원들은 21일 통영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동조선마저 신아sb조선의 전철을 밟을 수는 없다”며 성동조선 회생을 위한 정부의 대책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통영시는 지역경제를 위해 정부에 재차 성동조선 회생을 촉구하고 정부는 조선사업의 미래를 위해 중형조선 회생 정책을 즉각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또 “한국 조선산업 태동 이후 그리고 성동조선 설립 이후 최대의 위기이다. 자그마치 69년동안 지역경제를 지켜왔던 신아조선이 지난2015년 역사의 뒤 안길로 사라졌고 이제 지역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성동조선마저 존폐 기로에 위태롭게 서 있다”며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노조는 “성동조선은 지난 7월 5척의 수주 이후 추가 수주를 하지 못해 여전히 일감 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나 주채권은행이자 국책 은행인 수출입은행은 실사결과를 보고 경정하겠다. 저가수주는 안된다, 라는 말만 반복하며 수주 영업과 계약 자체를 하지 못하도록 사실상 통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이어 “올해 초 정부는 대우조선에 3조에 달하는 금액을 지원하면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하나의 이유로 내세웠다. 또 한편으로는 중형조선인 성동조선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 며 추가 지원은 없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이른 저녁 불꺼진 미륵도와 죽림 지역의 주민들과 상인들의 아우성을 모를 리가 없는 지자체에 게 정말 영향이 없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지난 수년간 일방적인 희생만 강요된 구조조정으로 노동자들의 인내심은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며 “성동조선 노동자들은 통영시가 중앙 정부에 재차 성동조선의 회생 대책을 요구해 줄 것과 중형 조선 회생을 위한 실질적인 산업정책을 제시해 줄 것을 중앙정부에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