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사장님 R&D 컨설팅 받으세요
중소기업 사장님 R&D 컨설팅 받으세요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11.22 18:51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R&D사업설명회 열어

27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R&D사업설명회 열어

사업계획서·대면평가 발표자료 작성 등 현장상담 실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정일)은 중소기업의 R&D사업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2017년 기업별 1:1 맞춤형 R&D 컨설팅 서비스’와 ‘R&D사업설명회’를 오는 27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R&D 컨설팅 서비스’에서는 기술개발사업 관련 기업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사업 전문가(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사업 담당자)와 1:1 맞춤형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기술개발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에는 사업비 사용 등 관리지침 해석, 사업 종료 후 의무 이행사항 등 과제수행 전반을 설명하고,탈락 또는 처음 도전하는 업체에는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대면평가 발표자료 작성 및 발표 요령 등을 현장에서 상담할 계획이다.

이번 맞춤형 R&D 컨설팅 서비스는 중소기업 R&D 전체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사전 신청한 기업은 1개 기업당 최대 40분간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사전에 신청하지 못한 기업도 컨설팅 당일 15시까지 방문 신청하면 현장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R&D 사업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 활성화 및 성장촉진을 위해 R&D 과제를 모르거나 수행방법 등을 잘 알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R&D 사업 및 신청방법’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김정일 청장은 이번 1:1 맞춤형 R&D 컨설팅 및 설명회가 도내 중소기업의 R&D기획 능력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건의사항 등을 향후 R&D 지원정책에 반영하기 위함이며 2018년도부터는 1:1 맞춤형 기획 코칭프로그램과 (가칭) 중소기업 R&D 스쿨을 운영할 예정이므로, 향후 R&D 사업에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