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지역생산품 애용 확대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창원시 지역생산품 애용 확대 위해 발 벗고 나섰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11.22 18:51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제품 홍보지원·지역제품애용 시민 ‘붐’ 조성

우수제품 홍보지원·지역제품애용 시민 ‘붐’ 조성

기업 체감 홍보의 장 마련 등 3개 분야 10개 시책 추진


김응규 창원시 경제국장은 21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창원시 지역생산 우수제품 애용 촉진 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안상수 창원시장이 정례조회나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은 곧 ‘창원의 생명줄’로 기업사랑을 넘어 기업섬김의 마인드로 기업의 기를 살려주어야 투자도 이어지고 이를 통해 도시도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고 강조한 데에 따른 것이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조선산업의 위기, 내수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지역 기업들의 氣를 살리고 지역생산 우수제품 애용 분위기를 확산시켜 기업의 판로개척과 경쟁력 향상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지역생산품 애용 확대를 위해 창원시가 추진하는 방안은 ▲우수제품 소개 및 홍보지원 ▲지역제품애용 시민 ‘붐’ 조성 ▲기업체감 홍보의 장 마련 등 3개 분야 10개 시책으로 추진된다.

창원시는 우수한 생산기술과 제품홍보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의 일환으로 먼저 시정의 핵심 정책과 비전을 가장 시민 가까이서 홍보하는 시정종합홍보지인 창원시보와 창원시홈페이지에 지역생산 제품소개를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지역생산 완제품 위주로 ‘상설코너’로 개설해 지역생산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 지역생산제품을 젊은 층에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프리스타일 래퍼의 랩뉴스인 ‘쇼미더 창원’ 음악영상을 제작해 SNS, 홈페이지, 쇼셜방송국,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에 등록해 지역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며, 지역기업체 주요 완제품과 세계일류상품 소개 등을 실은 Made in Changwon! Made in korea! 책자를 제작해 기업전시회와 수출상담회 등 행사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창원시는 관내 지역 기업체들이 정성을 다해 생산한 우수제품들에 대한 시민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5개 구청 주관으로 지역기업 생산제품 이용 릴레이 캠페인을 추진한다.

매월 1회 지역 내 지역사회 공헌도가 높거나 수상기업, 신제품 개발, MOU 체결, 대규모 투자, 완제품 출시 등 대대적인 홍보가 필요한 기업과 지역특산물 생산기업 등 업체를 선정해 기업체와 함께 기업홍보를 실시하고 지역제품 애용에 대한 범시민 공감대 형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단체 등에 공공구매 제품구매 시 창원지역 상품 우선구매를 호소하기 위해 협조공문을 분기별로 발송하고 공문서 상단에 ‘우리지역 생산제품을 애용합시다’ 홍보문구 삽입, 전부서 지역기업제품 관급구매 확대 촉구당부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경제적 애향심을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