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경세계문화축전 ‘굿 콘텐츠’ 인증 획득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굿 콘텐츠’ 인증 획득
  • 김상준기자
  • 승인 2017.11.23 18:36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실상부 최고의 가을축제로 자리매김
 

팔만대장경을 콘텐츠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정신체험형 축전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군수 하창환)'의 공식 홈페이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하여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서 이용자 평가단 및 품질인증 운영위원회, 전문가 평가위원회 등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이제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으로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모두가 인정하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공식 홈페이지는 올해 축전을 맞아 제작되었으며 한 눈에 보이는 UI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한 축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알고 싶은 정보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차게 담아 축전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번 2017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은 팔만대장경의 미래를 향한 보존 노력과 대장경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감각적인 전시,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본 축전은 10월 20일부터 11월 5일까지 총 17일간 개최되었으며, 개막 10일째 50만 명을 돌파하고 최종 폐막 당시 누적 관람객 수 100만 여명을 기록하며, 화려한 대장정을 마무리한 바 있다.

한편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관계자는 "국민들이 직접 인정해주신 만큼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며 "다음 축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