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우수프로그램·학습동아리 공모
남해군 우수프로그램·학습동아리 공모
  • 남해/이동을 기자
  • 승인 2012.02.2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일까지…선정시 70~200만원 지원 예정

선진 평생학습의 도시 남해군이 군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학습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과 학습동아리 공모사업을 펼친다.


군은 올해 1350만원의 예산을 마련하여 5개의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에 최고 200만원을, 5개의 학습동아리에 최고 7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내달 9일까지 사업신청을 받기로 했다.

응모자격은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의 경우 남해군에 소재를 두고 있는 평생학습 기관이나 단체이며, 학습동아리는 최소 10명 이상으로 구성되고 일정한 장소에서 매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학습활동을 하고 있는 성인학습 동아리로 남해군 학습동아리로 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등록되지 않은 동아리는 학습동아리 등록 후 신청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우수 프로그램의 경우 시민 의식함양교육, 자연생태 및 환경의식 고취 프로그램, 직업 능력개발 프로그램 등의 평생학습 진흥 분야와 보물섬 남해의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등의 지역특화 분야, 노인, 불우 청소년, 저소득층 장애우 대상 프로그램 등의 소외계층 분야로 나눠 지원되며, 학습동아리의 경우 교육, 독서, 연구, 예술, 음악, 문화, 환경 등 주제별 학습 동아리 및 토론 동아리에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지원을 받고자 하는 단체나 동아리는 내달 9일까지 사업 신청서와 계획서, 기관(동아리) 소개서, 활동실적 증빙 자료 등의 서류를 주민생활지원실 평생교육팀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사업은 심의위원회에서 프로그램 및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실효성, 책임성, 전문성, 독창성, 지역사회의 파급효과, 수혜범위와 프로그램 수행능력 등을 평가해 지원대상을 결정하며 사업은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남해군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민생활지원실 평생교육팀(860-3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