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소상공인 포상합니다”
중기청 “소상공인 포상합니다”
  • 뉴시스
  • 승인 2011.05.2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소기업 소상공인대회 포상신청… 7월 4일까지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은 소상공업 발전에 탁월한 공로가 있는 모범소기업소상공인, 소상공업 육성공로자·지원우수단체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23일~7월 4일 ‘2011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 포상신청을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는 매년 건전한 기업가 정신으로 경영혁신, 고용창출 등에 매진,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포상, 성과를 확산시키며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올해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이웃을 돕고 선행을 실천하며 주변에 큰 감동과 희망을 준 선행소상공인을 적극 발굴·포상할 예정이다.

이번 포상은 모범소기업소상공인 부문과 소상공업 발전유공 부문(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 총 2개 부문에 걸쳐 신청 받으며 산업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의 훈격으로 포상한다.
신청방법은 추천기관의 추천에 의해서만 가능하며 16개 시·도 자치단체, 11개 지방중기청, 57개 소상공인지원센터,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사)전국소상공인단체연합회, 기타 업종별단체를 추천기관으로 한다.
단, 지원우수단체의 경우는 개별신청이 가능하다.

포상신청은 우편 또는 이메일(posang@seda.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진흥원 홈페이지(www.seda.or.kr) 내 ‘공지사항’에서 받을 수 있다.
중기청 관계자는 “공정한 심사절차를 통해 포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오는 11월 중 2011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에서 포상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올해 전국소기업소상공인대회는 시상식 위주의 행사에서 탈피, 업종별단체 대표행사, 창업상담부스 운영 등을 병행해 일반국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소상공인 페스티벌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