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축구 메카 도시로 우뚝
통영시 축구 메카 도시로 우뚝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12.27 18:31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계대학축구연맹전 5회 연속 유치

▲ 통영시가 5년 연속 전국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을 유치하며 축구 메카 도시로 우뚝 섰다.
통영시가 5년 연속 전국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을 유치하며 축구 메카 도시로 우뚝 섰다.

한국대학축구연맹은 연맹전 신청 대상지의 사전 실사를 거쳐 지난 24일 제54회 전국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을 통영에서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이에 따라 통영시는 2014년부터 5년 연속 전국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을 개최하게 됐다.

통영은 겨울철 따뜻하고 청명한 날씨와 축구장 등 대회개최에 필요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 개최의 최적지로 이점을 이용해 그동안 통영시축구협회와 시체육회, 통영시는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대회 유치를 위한 노력을 쏟아왔다.

통영시는 대회 기간 중에 선수와 임원, 관람객 등 연인원 5만여명이 통영을 찾아 약 47여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의 경기성적 결과가 선수들의 프로 진출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선수 개개인이 갖고 있는 최고의 기량을 선보여야 하는 만큼 박진감 넘치는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통영시 관계자는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이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각종 시설을 점검 정비해 참가선수와 대회 관계자 등이 불편함이 없이 대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각종 대회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제54회 전국 춘계 대학축구 연맹전은 오는 2월 11일부터 28일까지 18일간 산양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통영시 내 각 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