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1·2학년 대학축구대회’ 홍익대 우승
창녕 ‘1·2학년 대학축구대회’ 홍익대 우승
  • 홍재룡기자
  • 승인 2018.01.08 19:11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만에 정상 차지…최우수선수상에 이동경 선수
▲ 한국대학축구연맹이 주최하고 창녕군축구협회가 주관한 ‘KBS N 제14회 1, 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홍익대학교가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대학축구연맹이 주최하고 창녕군축구협회가 주관한 ‘KBS N 제14회 1, 2학년 대학축구대회’에서 홍익대학교가 2008년 우승이후 10년 만에 대회 정상을 차지하고 1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전국 대학교 축구강호 26개팀 6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박창현 감독이 이끄는 홍익대는 5일 창녕스포츠파크 화왕구장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하석주 감독이 이끄는 아주대를 만났다.

결승전답게 양팀은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홍익대는 공격적인 경기운영을 보인 반면, 아주대는 수비에 초점을 두어 조심스러운 플레이를 펼쳤다. 전반전 내내 팽팽하게 이어진 경기는 후반에 균형이 무너졌다. 후반 15분 이승재가 절묘하게 밀어준 패스가 김민우의 왼발에 걸려 아주대의 골망을 흔들었고 경기는 1대0으로 홍익대가 2018년 첫 대학축구 왕좌에 올랐다.

결승전 이후에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선수상에 홍익대 이동경 선수가, 최우수지도자상에는 홍익대 박창현 감독과 박원홍 코치가 받아 홍익대의 명예를 드높였다.

한편 창녕군에서는 이번 대회와 동계전지훈련을 통해 13일간 7억의 경제창출효과를 냈고 연인원 1만1000명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또한 경기가 펼쳐진 창녕스포츠파크에는 동계전지훈련이 시작된 지금, 26개 이상의 축구팀이 창녕을 선택하였고 지속적으로 문의전화가 쇄도하면서 대한민국 전지훈련의 메카로서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