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초 오감으로 즐기는 ‘셰프의 꿈’
사천초 오감으로 즐기는 ‘셰프의 꿈’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1.14 17:5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아카데미 아동요리 체험 실시
▲ 사천초등학교 2~5학년 40명의 학생들이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겨울방학 아카데미 아동요리 체험활동을 가졌다.

사천초등학교(교장 신갑선) 2~5학년 40명의 학생들은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겨울방학 아카데미 아동요리 체험활동으로 세계요리, 미술요리, 과학요리를 친구들과 함께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편식습관도 고치고 오감발달 및 창의력,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요리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쉬쉬케밥, 크림파스타 등의 세계요리, 팝콘치킨, 개구리햄버거, 수제까스 등의 과학요리, 그리고 수제초콜릿, 케이크 등의 미술요리를 배워보았다. 코코볼로 개구리눈을 만들어 개구리햄버거를 만들고, 야채와 고기를 직접 썰고 볶아서 크림파스타를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먹어보면서 편식습관을 고칠 수 있었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겨울방학 아카데미 ‘쉐프의 꿈’ 아동요리 체험활동에 참여한 최지형 학생은 “개구리햄버거를 만들 때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많이 넣을 수 있어서 좋았고 코코볼로 개구리눈을 만드니 정말 개구리와 똑같이 생겨서 신기했어요. 그리고 내가 만들어서 더 맛있고 가족들과 함께 먹어서 더 좋았어요. 다음에 또 참여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수업을 둘러본 교장(신갑선)은 “학생들이 직접 요리를 하면서 오감을 느낄 수 있어 창의력을 길러 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고 학생들에게 요리에 대해 친밀감을 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요리를 경험하고 접하면서 할 수 있다는 성취감과 함께 쉐프의 꿈을 가져 보기를 기대해 본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