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하동 선거구 소멸 표로 심판해야
남해·하동 선거구 소멸 표로 심판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2.02.28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하동 선거구가 결국 없어졌다. 사천에 합해진 것이라고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없어진 것이다. 경남도민과 남해, 하동 지역민들의 하소연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결국 자신들의 뜻대로 남해·하동 선거구를 없애고 말았다. 없애는 방법도 참으로 황당하게 마무리 지었다. 선거구를 없애려면 예비후보 등록과 공천신청을 받지 말았어야 했다. 그런데 예비후보등록을 마치고 공천신청을 다 받은 다음에 선거구를 없애 버렸다. 대학이 입학원서를 받아놓고 학교 문을 닫은 것과 마찬가지이다. 만약 어떤 대학이 입학원서를 받아놓고 학교 문을 닫았다면 어떻게 되겠는가. 세상이 뒤집어졌을 것이다. 남해·하동 선거구를 없앤 것이 바로 그런 황당한 일이다.


누가 책임져야 하는가. 정치권이 책임을 져야 하지만 가장 큰 책임은 집권당인 새누리당에 있다. 야당의 반대를 이야기 하겠지만 집권당은 그런 야당의 반대를 전제로 하고 일을 해야 하는 입장에 있는 정당이다. 그런 점에서 집권당인 새누리당이 책임을 면할 수 없다는 게 우리의 입장이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번 선거에서 표로 심판해야 한다. 표로서 이런 식의 일을 하는 집권당을 준엄하게 심판해야 한다. 그것이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하는 길이다. 선거에서 표로 심판하지 않고 또 다시 어물쩍 넘어간다면 지역민을 무시하고 농촌을 무시하는 이런 일은 앞으로도 다반사로 일어나게 될 것이다. 지역이 지역의 이익을 추구하려면 선거에서 반드시 표로 심판해야 한다. 정치인들이 아무리 지역의 발전을 이야기 하고 지역의 이익을 이야기해도 표로 심판하지 않는 한 그들의 말은 말에 불과할 뿐이다. 따라서 이번 선거구 협상을 이처럼 황당하게 한 새누리당에 대해 사천, 남해, 하동 유권자의 준엄한 심판을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