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분실물! 편하게 LOST112로 접수 하세요
기고-분실물! 편하게 LOST112로 접수 하세요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8.01.17 18:41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환/창원중부경찰서 중앙파출소 4팀 순경

김대환/창원중부경찰서 중앙파출소 4팀 순경-분실물! 편하게 LOST112로 접수 하세요


지역경찰 근무를 하다보면 하루에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분실물을 접수하기 위해 경찰관서를 방문하거나 문의 전화가 걸려온다.

이처럼 분실물 접수를 하는 경우에 경찰관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신고접수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를 하려고 한다.

바로 경찰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LOST112(경찰청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이다.
‘LOST112’는 전국 모든 경찰관서에서 신고 접수된 유실물의 정보를 관리하고 언제 어디서든 국민에게 유실물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경찰청유실물센터 홈페이지(www.lost112.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분실물 클릭, 분실물(종류), 분실 장소와 시간 등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완료 된다.

그렇게 시스템 상으로 전산입력이 되고 경찰관서에 분실물과 유사한 습득물이 접수 되었다면 분실신고자가 홈페이지에서 신고서 작성 시에 지정한 연락처로 문자전송이나 메일로 통보되므로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경찰관서에 내방하여 분실물을 수령해 가면 되기에 민원인들이 경찰관서를 여기저기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또 휴대전화를 분실한 경우에는 LOST112에 접속하여 이동통신사 및 보험사 제출용 분실 접수증이 출력 가능하므로 실시간으로 접수가 가능하게 되어 분실물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누구든 언제든지 자신의 물건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있는 만큼 이에 대비하여 비상연락처 등을 남겨두는 것이 좋으며 물품 분실 시에는 경찰관서 방문 하지 않고도 ‘LOST112’를 적극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