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청소년수련원 전국 동계 전지훈련단 유치
통영청소년수련원 전국 동계 전지훈련단 유치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1.24 18:31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산책·레크리에이션 등 각종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경기육상연맹(용인중 외) 외 다수의 동계전지훈련단 팀이 올겨울에도 통영을 방문하였다. 통영에 온 대다수의 전지훈련단 팀은 통영시청소년수련원에서 숙식을 하며 동계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이 전국 스포츠팀 전지훈련 명소로 각광받는 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은 2016년 전국 기관평가 최우수를 받은 시설로써, 전지훈련을 온 선수들에게 깨끗하고 넓은 숙소와 선수들의 훈련을 고려한 건강한 식단 제공 등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인근에 공설운동장 및 트라이애슬론광장 등의 훌륭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전지훈련단 팀은 매년 이 곳,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을 찾는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은 매년 겨울, 잊지 않고 방문하는 전국의 전지훈련단 팀에게 좋은 시설 및 환경을 제공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 중이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에서는 훈련을 받으며 심신이 지친 선수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매주 토요일 저녁 문화산책(영화상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지훈련단 팀별로 신청을 받아 수련원의 전문 지도자들이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요가, 요트세일링 등의 각종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제공에 국한하지 않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선수들에게 만족도 및 개선점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도자들 간의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서비스 제공의 다변화와 내실화에 힘쓰고 있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의 동계 전지훈련단 팀의 유치는 통영시청소년수련원뿐만 아니라 통영지역 경제 내수활성화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과 관계 기관은 동계 스포츠 전지훈련팀의 통영 방문 유치를 위해 전지훈련팀과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