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힐링연합회 하만진 회장 잇단 선행
농촌체험힐링연합회 하만진 회장 잇단 선행
  • 강정태 수습기자
  • 승인 2018.02.04 18:10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사랑의집에 800만원 상당 물품 기부

▲ 하만진 농촌체험힐링연합회장이 지난 3일 오후 진주 사랑의 집 개소식에서 8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농촌힐링연합회 신봉심 상임부회장, 하만진 회장, 진주사랑의 집 박성진 대표, 농촌힐링연합회 양강석 상임고문, 농촌힐링연합회 변세현 부회장.
농사꾼 만학도로 잘 알려진 하만진(51) 농촌체험힐링연합회 회장이 지난 3일 오후 진주 사랑의 집 개소식에서 연합회 양강석 상임고문을 비롯한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집 박성진 대표와 협약식 및 물품전달식을 갖고, 홍삼 엑기스 등 8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에 선행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하 회장은 모교에 장학금을 수시로 기탁하는가 하면 노인시설과 연구원 등에도 수백만원씩의 기금을 잇따라 출연해 칭송을 받고 있는 하 회장은 최근 설을 앞두고 다문화 가정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등 물품을 전달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인정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하 회장은 지난해 12월 불우장애자와 독거노인돕기, 결손가정의 장학금지급, 남북경제연구원 기금출연, 요양원ㆍ농촌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의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제11회 2017 글로벌 기부문화 공헌 대상’을 수상했다.

하 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5차례에 걸쳐 ㈔남북경제연구원에 500만원의 기부금을 내 연구원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아울러 지난 9월에는 진주시 상봉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150만원 상당의 홍삼 엑기스를 기탁했고, 지난해 12월에는 반도노인요양원에 298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해 요양노인들의 복지를 도우는 등 틈 나는대로 기부활동을 벌이고 있다.

하동군 옥종면 출신인 하 회장은 진주기공, 경남과기대를 졸업하고 현재 고려대 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또 하 회장은 해양수산부 광양만권 특별관리해역위원, 한국도록학회 지방도로발전위원장, 섬진강문화포럼 사무국장, 지리산힐링마켓 대표, JS기획 대표 등으로 활동 중이다.

한편 진주 사랑의 집은 외국인 근로자들과 이주여성, 다문화 자녀 및 유학생들의 의료 및 기술지원과 인권보호 등 외국인들이 이곳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지난 3일 상평동에서 상대동 진주시청 옆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강정태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