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립수영장 3월 준공 목표 건립 한창
창녕군립수영장 3월 준공 목표 건립 한창
  • 홍재룡기자
  • 승인 2018.02.06 18:25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03억5000만원 들여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 창녕군립수영장이 3월 준공 목표로 건립이 한창이다. 사진은 창녕군립수영장 조감도.

창녕군은 군민의 맞춤형 생활체육 수요 충족과 수영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군립수영장 건립이 한창이다.


군은 창녕읍 퇴천리 창녕공설운동장 주차장 부지에 건립 중인 지상 2층, 지하 1층(건축 연면적 2871㎡)의 수영장은 3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사업비 103억5000만원이 투입된 군립수영장에는 성인 수영풀 25m 6레인과 헬스장, 다목적실 등 주 시설과 탈의실, 샤워실 등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풀을 비롯한 수영 후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체온장까지 운영해 군민들에게 최상의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사용료를 저렴하게 책정해 보다 많은 군민들이 부담 없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목적실에 요가, 에어로빅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설 운영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군은 올해 생활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을 위해 창녕실내테니스장 및 창녕궁도장 정비, 영산그라운드골프장 조성 등 11개 사업에 18억4000만원,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 및 각종 대회지원 등 생활체육 대중화를 위해 7개 사업 11억8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 활용을 위한 체육문화 공간을 확보해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특히 수영장 개장은 많은 군민들의 숙원사업으로 그동안 수영장이 없어 타 지역 수영장을 이용하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큰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