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서민자녀 교육지원사업 신청 접수
남해군 서민자녀 교육지원사업 신청 접수
  • 서정해기자
  • 승인 2018.02.07 18:4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온라인·보호자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서

남해군은 서민자녀의 학력향상과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2018년 서민자녀 교육지원사업’을 추진, 신청자를 오는 15일까지 접수한다.


신청기준은 경남도내에 거주하는 학부모의 초·중·고학생 자녀로서, 중위소득 100%이하(4인 가구 기준 월 소득인정액 451만원)인 가구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간 1인당 초등생 4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60만원 한도의 ‘여민동락’ 교육복지카드를 지급받게 된다.

지원금액은 상·하반기로 분할돼 카드에 충전되며 EBS 교재 구입과 온라인 수강을 할 수 있고 서점에서 학습교재를 구입할 수 있다.

지난해 대상자 중 기초수급자·차상위·한부모 및 초중고 교육비 대상자(중위소득 60% 이하)는 별도의 신청을 받지 않고 자동으로 사업대상자로 선정돼 보호자 주소지의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중위소득 61%이상 대상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또 올해부터 여민동락 홈페이지(https://www.ymdr.kr/)를 방문,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지난해 사용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서민자녀들의 꿈 실현을 위해 특기적성교육, 진로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유명강사 초청특강 등을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정해기자

기타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행정과 평생교육팀(055-860-3865)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