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54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개막
합천군 제54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 개막
  • 김상준기자
  • 승인 2018.02.08 18:36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개팀 2000여명 참가…12일부터 15일간 열전 돌입
▲ 제54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이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 합천군민체육공원 인조구장에서 개최된다.

한국고등학교 축구 최강자를 가리는 제54회 춘계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전이 스포츠 메카도시 합천에서 개막된다.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회장 정종선)이 주최하고 합천군(군수 하창환)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55개 고등학교 2000여명 선수가 출전하여 이달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 군민체육공원 인조구장에서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번 대회는 14개 조별 예선전을 거쳐 28강전부터 토너먼트형식으로 진행되고, 결승전은 26일 월요일 14시에 군민체육공원 인조구장에서 열리며 KBS N 스포츠채널을 통해 전국으로 중계방송 될 예정이다.

이번에 열리는 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은 학원축구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써 합천군은 지난 2014년부터 연속 4년 춘계 한국고등학교 축구연맹전을 개최한 바 있다.

이는, 합천군은 수려한 황강변을 따라 공설운동장을 비롯한 7개의 국제규격의 축구장이 한곳에 집중되어 있어 경기를 치르기에 용이하고, 또한 겨울에도 눈이 적게 내리고 온화한 기후라 대회 개최지로써 각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한편, 하창환 합천군수는 “대회기간 동안 참가선수 및 대회 관계자들이 불편함 없이 대회에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히면서, “이번 대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불씨가 되고 합천군의 농업 및 관광산업과 연계되어 지역경제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합천군은 이번 대회기간 동안 참가선수, 학부모 및 축구관계자들이 합천군에 장기간 체류하면서 음식업 및 숙박업 기타 서비스업 등을 중심으로 많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