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예술교육 꽃 피운다
경남 예술교육 꽃 피운다
  • 최인생기자
  • 승인 2018.02.11 18:3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구 진양고에 경남예술교육원 해봄 설립

내달 29일 개관 목표 4월부터 운영


경남도교육청은 구) 진양고등학교(진주시 문산읍 동부로 588번길 18) 자리에 경남예술교육원 해봄을 설립한다.

오는 3월 29일 개관을 목표로 3층 40실 규모로 공사 중이며 4월 1일부터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인 해봄 시설은 예술체험 30.5실, 전시 3실, 공연 3.5실, 관리·휴게실 3실로 모두 40실이며 미술, 음악, 무용·연극, 전시·공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은 상시와 심화, 수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평일 낮에는 학생 단체 체험, 평일 저녁과 토요일, 방학에는 예술동아리 시설 대여, 개인과 지역주민을 위한 심화 체험을 운영하는가 하면 학생, 교직원, 지역사회 예술가와 문화예술단체가 함께하는 전시·공연을 수시로 연다.

상시 체험은 초등 4학년~고교생을 대상으로 학년, 학교 단위로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아 오전, 오후, 하루 종일 과정을 운영하며 목공, 도자기, 디자인, 판화, 공예, 영상미디어, 서양악기, 우리 악기, 연극·뮤지컬, 무용·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단기 체험에서 부족한 부분을 깊이 있게 배우는 심화 프로그램은 오케스트라, 뮤지컬, 음악, 미술 심화 등이며 학생, 교직원과 일반주민이 개인으로 신청해도 되며 수시 프로그램은 누구나 다양한 전시나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개방하며 개인이나 단체에 공간을 대여해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경남예술교육원 해봄은 예술 체험 공간이 없었던 우리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창작하고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며 “지역주민도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지역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