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인성 길러주는 ‘태권도’”
“건강한 인성 길러주는 ‘태권도’”
  • 정서규 지역기자
  • 승인 2018.02.12 18:52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태랑회밝은빛태권도장 공개발표회 개최
 

진주 평거동 소재 태랑회밝은빛태권도장(관장 조현규)은 지난 10일 진주시능력개발원(무지개동산 3층 다목적 홀)에서 공개발표회 및 정기승급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태권도 수련생들과 학부형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태권도 기본동작과 기초수련내용을 토대로 음악에 맞춘 태권무(태권체조) 무대 및 수련생들의 다짐과 자신감을 곁들인 격파시범, 품새를 음악에 맞춰서 흥겨운 음악품새, 유치부(키즈반) 친구들의 줄넘기 및 음악몸풀기, 겨루기를 통한 미트 발차기 시범과 부모님께 전하는 메시지, 선수부 및 시범단의 태권도시범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아울러 태권도를 배우는 목적 및 5대 정신을 큰소리로 외치면서 태권도의 기본적인 무도정신과 인성교육, 태권도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좋은 행사를 진행했다.

공개발표회 및 정기 심사를 진행한 조현규 관장은 “태권도 교육 철학을 전달하기 위함과 동시에 태권도를 수련하는 목적과 필요성 그리고 교육의 가치를 부모들에게 공개하기 위해서이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단순히 태권도학원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도복을 입고 목표를 향해 끈기를 가지고 수련하며 동기부여 및 목표의식을 가지고 무대 위에 서면서 자신감을 기르고 새로운 도전과 환경에서도 이겨내는 다양한 경험과 태권도 교육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라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공개발표회를 통해 아이들이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부모에게 신뢰받는 태권도교육 그리고 관장 및 사범들의 자기계발 및 연구를 통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지도자가 되도록 항시 공부하고 수련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랑회밝은빛태권도장의 슬로건 중 하나인 ‘천천히 그러나 바르게 가는 교육’을 통해 반드시 몸소 실천하며 명실상부한 경남 최고의 태권도장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끝으로 도장수련과정 및 커리큘럼을 말로만하는 주먹구구식이 아니라 체계적이고 올바른 교육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항상 도장교육을 오픈한다는 마음이다. 정서규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