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동계전지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의령군 동계전지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2.12 18:5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중학교 야구·고교 축구 등 1500여명 방문

선수단 운영현황 관리 체계 구축…지역 홍보도


▲ 의령읍 정암리 친환경야구장에서 동계전지훈련 모습.
의령군은 겨울철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볼거리, 먹거리 등으로 동계전지훈련의 최적장소로 손꼽히고 있어 동절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현재 관내에서 전지훈련을 하고 있거나 2월 중 훈련을 계획하고 있는 팀은 야구부 14개팀, 축구부 4개팀, 경남 초·중등부 양궁 선발팀 선수와 임원, 학부모 등으로 1500여명이 의령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의령읍 정암리 친환경야구장에는 부산 경남중, 대동중, 신정중, 사직중, 마산중, 거제 외포중, 합천 야로중, 김해 내동중, 파주 금릉중, 청주 현도중, 대전 충남중, 부여 외산중, 구미 도개중, 나주 세지중 등 전국 우수중학교 14개팀이 훈련하고 있다.

이에 동계전지훈련과 함께 2월 3일부터 10일까지 제6회 의령군수배 중학교 야구대회에 참가했으며, 부산 서구리틀야구단이 1월 중순까지 강훈련을 하고 있다.

의령공설운동장과 가례운동장을 사용하는 축구는 8일부터 서울 중랑FC, 전남 목포공고, 경북 울진 평해정보고, 경기 고양고, 파주FC 등 축구클럽 5개 팀 200여명이 훈련을 겸한 자체 연습에 들어갔다.

또한, 경남양궁협회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가례면 홍의정 궁도장에서 경남의 초·중등부 4개부 80여명의 궁사가 3일간에 걸쳐 2018년 전국소년체전 양궁 경남대표 2차선발전을 치룬다고 밝혔다.

동계전지훈련기간 동안 이들 팀이 훈련과 숙식에 불편함이 없도록 경기장 정비와 함께 숙박, 음식업소 점검 등 팀별 지원에 나섰다.

박환기 부군수를 단장으로한 T/F팀은 담당직원 배치, 코칭박스에 텐트와 난방기기 설치 등의 지원과 함께 참가팀별 서포터즈를 운영키로 하는 등 동계훈련팀이 훈련에 전념 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동계훈련 선수단과 의령을 찾는 학부모에게 홍보 책자를 배부해 관광지와 특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이들 팀의 주요대회 참가성적과 팀 운영현황을 모니터링해 상시관리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한편 오영호 군수는 “전지훈련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로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참가선수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의령군의 전국적 이미지를 제고하는 효과도 거두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