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추진
경남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추진
  • 최인생기자
  • 승인 2018.02.12 18:52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외버스 임시 증회·교통체증구간 우회 운행

경남도는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수립해 시외버스 노선 확대와 교통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는 설 연휴기간 집중되는 대중교통의 수송력을 확대하기 위해 13개 시외버스업체에 운행노선 변경과 임시 증회 운행을 개선 명령하고 상습정체구간인 남해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등 109개 노선에 우회운행 노선을 지정하며 도내와 부산, 서울, 경기, 대구 등으로 운행하는 시외버스 운행횟수를 284회 증회한다.

교통정보 제공을 통한 교통량 분산을 위해 14일부터 18일까지 경남도 교통상황실 운영은 물론 경찰청 교통정보센터와 버스·택시 조합의 상황실과도 공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는가 하면 버스터미널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도내 터미널 30개소에 대한 긴급안전점검을 7일간 도와 시·군 공무원, 소방관, 민간전문가와 합동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피난탈출구 폐쇄, 피난유도등 미설치 등이 지적되어 과태료 처분과 조치명령 등 터미널 안전점검은 물론 경남도교통문화연수원에서는 경남도, 마산동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교통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하는 교통안전캠페인을 14일 마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실시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교통사고 사진 전시와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트 20점을 전시하고 교통사고 줄이기 홍보물 물티슈 1000개를 제작해 일반 시민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설 명절 우리 도를 찾아오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교통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행정 추진을 위해 도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