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교육사, 항공과학고 3학년 학생 대상 건전음주교육 진행
공군교육사, 항공과학고 3학년 학생 대상 건전음주교육 진행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2.21 18:3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학 주류 생산시설·세계주류박물관 견학하며 음주문화 이해
▲ 학생들이 세계 주류 박물관인 ‘굿데이 뮤지엄’을 둘러보고 있다.

공군 교육사령부는 지난 20일 항공과학고등학교 3학년 145명을 대상으로 창원에 위치한 주류 및 음료 관련 기업인 ㈜무학 본사를 방문해 ‘건전음주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7일 고등학교 졸업과 공군 부사관 임관을 앞둔 항공과학고 3학년 학생들이 주류 제조시설과 박물관을 견학하며 국내·외 음주문화를 이해하고 음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음주에 대한 사전교육으로 과도한 음주는 자기통제력을 상실시켜 대민 마찰·음주운전·성폭력·성매매 등 용납될 수 없는 각종 범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경각심을 심어주고자 계획됐다.

교육은 ㈜무학의 국내 최고 수준의 주류 생산라인과 세계 주류 박물관인 ‘굿데이 뮤지엄’ 견학, 전문강사의 음주교육 특강으로 구성됐다.

굿데이 뮤지엄은 술의 역사와 문화를 통합적으로 전시한 박물관으로 세계 각국의 주류 3300여 종을 수집·전시하고 있어 음주에 대한 학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특강은 다목적 홀에서 피플컴즈 정은경 인재개발원장이 “청소년들이 성인이 된 후 잘못된 음주습관을 형성하면, 자신의 건강을 해치는 것은 물론 사회의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며 학생들에게 음주 시 금지사항 등 건전음주 실천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항공과학고등학교 3학년 이승준 군은 “이제 곧 사회생활을 하며 음주를 하게 된다는 걱정과 기대가 함께했는데, 오늘 교육에서 잘못된 음주습관의 위험성을 보고 들으니 음주는 항상 신중해야 함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