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라 보물섬 남해 축제의 향연
즐겨라 보물섬 남해 축제의 향연
  • 서정해기자
  • 승인 2018.02.21 18:3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3월~10월까지 명품축제 이어져
▲ 남해군이 올해 축제일정을 모두 확정하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남해군 축제 장면.

힐링아일랜드 보물섬 남해군이 올해 축제 일정을 모두 확정하고 축제 준비와 손님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해 남해군의 축제는 계절별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의 향연이 이어진다.

먼저 청정바다 강진만에서 생산되는 남해 참굴의 맛과 벚꽃 향기에 취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제3회 설천 참굴 축제가 3월 31일부터 4월 1일 양일간 설천면 문항어촌체험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어 노란 유채꽃의 물결이 펼쳐지는 상주면 두모마을 유채 경관지구에서 4월 6일부터 7일까지 ▲제8회 두모 유채꽃 축제가 열린다.

또 같은 기간 고현면에서는 이순신 장군, 정지 장군 등 호국의 얼이 숨 쉬는 명승지인 관음포만을 알리기 위한 봄꽃축제인 ▲제3회 고현 관음포 둑방길 봄꽃축제가 6일부터 8일까지 함께 펼쳐진다.

5월에는 남해군의 대표 축제로 미식가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남해 멸치와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제15회 미조항 멸치&바다축제가 미조면 북항 일원에서 4일부터 6일까지 황금연휴기간 그 화려한 문을 연다.

고려 무신 최영 장군을 배향하는 무민사 고유제를 시작으로 용왕제, 별신굿 등 한 해의 풍어와 안녕을 기원하는 지역의 다양한 전통행사가 준비되고 그 밖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는 남해스포츠파크 일원에서 남해군의 대표 특산물인 마늘과 한우를 주제로 6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는 향이 깊고 다양한 효능을 가진 명품 남해마늘이라는 콘텐츠에 청정 보물섬 남해한우가 가미된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자랑한다.

여름휴가의 계절, 8월에는 남해 대표 해수욕장인 상주은모래비치에서 ▲섬머페스티벌과 송정솔바람해변에서는 ▲보물섬 가요제가 열려 여름밤을 열광의 도가니로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제2회 보물섬 갈화 왕새우 축제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고현면 갈화항 일원에서 개최되며 갈화어촌계에서 직접 생산한 왕새우(흰다리새우)를 활용한 소금구이, 튀김, 볶음밥, 라면 등을 맛보고 시식·판매 장터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10월 6일부터 8일에는 지난해 10만명이 찾아 그 명성과 화려함을 더하고 있는 대한민국 원조맥주축제, 정부 지원축제인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삼동면 독일마을 일원에서 열려 비교불가, 오감만족, 취향저격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1960~70년대 독일로 파견돼 산업역군으로 조국 근대화의 밑거름이 됐던 광부, 간호사의 역사와 얼이 담긴 축제는 환영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옥토버나이트 DJ파티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과 이색체험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독일 옥토버페스트를 재현한다.

가을이 무르익는 10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남해 관음포 이충무공 유적 및 이순신 순국공원 일원에서 ▲제2회 이순신 호국제전이 이어진다.

순국공원이 역사와 문화·관광시설로서 명성을 높여 국민 관광지로 도약하기 위해 준비한 호국제전은 구국의 영웅 이순신 장군을 기리기 위한 탄신제를 시작으로 위령제까지 다양한 추모의례가 진행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보물섬 남해가 오색 단풍옷으로 그 자태를 뽐내는 11월에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삼동면 내산에서 ▲내산 단풍축제가 열린다.

남해군 대표 단풍 명소인 내산단풍길과 내산저수지가 어우러진 가을 절경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한편 축제 일정을 조기에 확정한 남해군은 철저한 준비와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편의 제공에 나서 보물섬 남해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서정해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