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청 하키팀 감독 여론 묵살 버티기로 일관
김해시청 하키팀 감독 여론 묵살 버티기로 일관
  • 이봉우기자
  • 승인 2018.02.21 18:39
  • 3면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당국 잇따른 악재에 대응능력 부족 지적

시민들 시 당국의 신속 소신있는 결정 촉구

김해지역 하키팀 감독의 공금유용 의혹 등과 관련한 체육계의 비리, 16살 미성년자 성폭행에 따른 문화계의 물의 등 구심점을 잃은 체육문화 행정난맥상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시 당국이 신속하고 소신 있는 결정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시민들 사이에서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체육계와 문화계 또한 지역 중요 사업들의 문제점들이 잇따라 발생되고 있으나 평소 시 당국은 틈만 나면 소통행정을 강조하고 있지만 사실상 시 당국은 행정편의주의식 결정으로 일괄하고 있다는 정계와 다수 시민들의 반론이 제기되고 있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는 것이다.

김해시 하키팀을 이끄는 중요위치에 있는 현 김모 감독의 사직당국에 의한 수사가 진행 중인 공금유용 의혹사건을 두고 하키팀 관계자들과 많은 시민, 심지어 하키 꿈나무 학부형들까지 가세해 물의를 일으킨 감독의 사퇴를 종용하고 있다.

그러나 막상 당사자인 현 김모 감독은 이를 무시하고 법적 결정 뒤 자신의 거취를 결정하겠다는 생각을 굽히지 않고 있어 김해 하키팀이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다는데 커다란 문제점이 있다는 것이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막중한 사태가 발생했는데도 불구하고 시 체육지원과 등은 사태의 심각성을 뒤로 미룬 채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물의를 일으킨 감독이 자진사퇴 하지 않을 경우 엄연히 개정된 법에 따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자는 ‘자진사임하지 않으면 강제해임 할 수 있다’고 못 박고 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시 당국은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감독대행직을 수행 하다가 2015년 정식 감독발령을 받아 지금까지 약 6년간 감독직을 수행한 현 하키팀 감독에 대해 시 당국이 아무런 재제를 시행하지 못한다는데 대해 급기야 일반시민들까지 가세해 폭발적으로 성토하고 있으나 미동도 하지 않은 채 버티기로 일관하고 있는 현 하키팀 감독에 대해 이해의 선을 넘고 있다는 지적과 함께 김해시 당국의 소신 없는 행정 처리에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에 대해 하키 관계자들과 다수시민, 학부모 등은 “여론을 부정하는 현 하키팀 감독에 대해 시민의 혈세로 유지되고 있는 물의를 빚은 감독직을 계속 수행하도록 내버려둘 수 없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이봉우기자

------------------------------------

김해시청 하키팀 감독 의혹 관련 보도문

본 신문의 지난 1월 8일자 등 김해시청 하키팀 감독의 선수 공금 유용의혹과 관련해 지난 4월 2일 김해시청 남자하키 팀 김윤동 감독이 강요죄 혐의에 대하여 수사를 진행 중이던 김해중부경찰서로부터 ‘수사결과 무혐의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로 송치하였다’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확인돼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김 감독은 본지 첫 보도가 나기 전에 김해시의 특별감사를 받았으나 ‘공금 유용 내지 횡령 사실이 없음’을 통보받았다면서, 본인이 선수들의 공금을 유용한 사실이 없다고 알려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든이 2018-02-26 00:08:34
잘못이 있으면 책임을 지고 솔가분하게 책임지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me too 운동에 참여합시다. 공정한 세상을 위하여

학부모 2018-02-21 23:15:18
먼저 가슴이 아파요. 지금도 부조리와 적페청산 있다는 사실에 너무나 실망입니다.
하루빨리 공금유용 의혹 관련과 체육비리를 하나도 빠짐없이 조사해 주세요.

다은맘 2018-02-21 19:35:12
여자팀추월 경기로 빙상연맹 파벌이 문제점으로 지적되며 연일 뉴스에 나오고 있는데 체육계 전반으로 국민들이 알지 못하는 의혹들이 많다고 느껴지네요 국민청원 50만 돌파되어 국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기회를 빌어 하키뿐 아니라 체육계 전반 구조적 문제에 대한 개혁이 필요할듯 보이고 하키를 사랑하는 1인으로써 조속한 문제해결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