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참여 보고·듣고·말하고 성공창업 꿈꾼다
누구나 참여 보고·듣고·말하고 성공창업 꿈꾼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2.22 18:57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창조센터 2월 I-Gen 피칭데이 개최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2일 오후 센터 교류공간(I-Space)에서 'I-Gen 아이디어 피칭데이를 진행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22일 오후 센터 교류공간(I-Space)에서 'I-Gen 아이디어 피칭데이(Piching your Project~!)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는 I-Gen 피칭데이는 경남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견인할 우수 아이디어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매달 진행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혹은 스타트업들이 대중들 앞에서 본인의 아이디어를 공개하고 발표 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스타트업 관계자의 심사를 포함해 참관한 창업생태계 관계자들과 오픈형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학생 등 창업생태계에 관한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6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과 초기 창업기업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에 대해 소개하며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피칭데이는 자유롭고 오픈 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누구든지 참관 수 있기에 아이디어에 대한 조언과 멘토링, 제품홍보, 공동 파트너, 투자자 발굴 등 다양한 형태로의 협업을 도모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매월 진행되는 I-Gen 피칭데이에 피칭 신청은 경남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반기별로 진행되는 왕중왕전 참여혜택, 후속 사업화 멘토링, 센터 연계된 창업보육지원 사업의 가산점 부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