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에 미래 먹거리 곤충산업단지 조성”
이상근 “고성에 미래 먹거리 곤충산업단지 조성”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2.22 18:57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혜자연 활용 농가소득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
▲ 이상근 고성군수 출마예정자

이상근 고성군수 출마예정자는 고성의 천혜 자연환경을 이용한 곤충산업단지 유치에 대한 세부공약을 22일 밝혔다.


이 출마예정자는 “현재 곤충산업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세계 주요국가에서 친환경농업의 중요성 대두와 함께 곤충의 가치가 조명되고 있다”며 “국가 전략산업으로 육성되고 있고 지자체에서는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실정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고성군은 넓은 평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농가 소득원으로 잠재력이 큰 곤충시장의 활성화와 내수확대 및 수출증대 새로운 농민의 수익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며 “고성군에 곤충산업단지 조성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 출마예정자는 “현재 국내에서는 신규 사료용 및 생명공학(BT)과 연계된 의약용 곤충부문도 성장성이 크게 주목받고 있고 전시 체험 및 교육 사업을 통해 범위가 크게 확대 될 전망이다”고 전했다. 또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따르면 지난 2015년 분석결과 국내 곤충시장 규모는 약 3039억~3193억원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농산물 중 시장 규모가 3000억원대에 있는 품목은 배, 오이. 풋고추 등이다”며 “현재 곤충시장 규모는 고추나 마늘보다 적으나 파프리카, 복숭아보다 크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출마예정자는 “채소류 시장 규모는 그 성장세가 더디지만, 곤충시장의 성장세는 갈수록 상승 추세에 있고 친환경 농업과 시설농업의 성장으로 천적 곤충과 화분 매개 곤충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사료용, 의약용 곤충 부문도 성장성이 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고성군을 위해서는 곤충산업단지 유치가 시급한 실정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곤충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와 발맞춰 고성군이 앞장서 중장기 계획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