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고 진로비전캠프·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사천고 진로비전캠프·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2.25 18:0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실·용기·사랑·집념으로 글로벌 인재육성 요람

 
사천고등학교(교장 김종근)는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준비와 적응력을 키우고 자기 수준에 맞는 맞춤식 학습방법,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지난 20~21일 양일간 새롭게 완공된 사천고등학교 서연학사(1층 서연홀)에서 2018학년도 진로비전캠프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 182명을 대상으로 진로비전캠프 참여 희망을 받아 프로그램 전문가와 졸업생, 교육기부자를 멘토단으로 선정하여 멘토링으로 진행됐다.

1일차 ‘나의 꿈을 향한 로드맵’,‘비전캠프’의 일환으로 학과보물찾기와 루미큐브 학과 정보탐색, 캠퍼스 지도그리기, 개별 진단검사 결과 해석, 커리어맵 실습, 드림박스 만들기로 활동하였고 2일차‘진로 학습 멘트링’의 일환으로 학습 전략, 다니고 싶은 학교 소개, 대입전형의 이해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진학 설계와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신입생들에게는 뜻깊고 의미 있는 오리엔테이션이었다.

그리고 졸업생(선배) 멘토링 ‘자랑스런 사천고인!’특강은 새로운 출발과 도전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에게 학교생활 전략과 학습준비, 학습방법에 대해 상호 토론하고 공유하며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개척해 나가는 자기성찰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일 진행되었던 진로비전캠프에 대한 경직된 분위기를 해소하고 신입생들의 고교생활 준비 및 적응력 도모를 위해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밴드동아리(GreenField BigBand) 무대공연과 신입생 장기자랑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향후, 졸업생, 교사, 학부모, 지역교육기부자 멘토단을 선정하여 지속적인 진로비전캠프를 추진하고 나아가 공교육 역량 강화는 물론‘경남교육의 산실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맞춤식 콘텐츠를 개발하고 학생중심의 진로비전캠프로 운영할 계획이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