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서 전국 박과채소 챔피언대회 열린다
하동서 전국 박과채소 챔피언대회 열린다
  • 이동을기자
  • 승인 2018.02.25 18:0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 때 첫 전국 규모로 개최
▲ 지난해 가을 하동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 때 경남 슈퍼호박 경진대회가 열렸다.

지난해 가을 하동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 때 경남 슈퍼호박 경진대회가 열려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올 가을에는 경남에서 처음으로 전국 규모의 박과채소 챔피언대회가 열린다.


하동군은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가 열리는 오는 10월 코스모스·메밀꽃축제장에서 제16회 전국 박과채소 챔피언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 박과채소 챔피언대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하동군이 공동주최하며, 호박을 재배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박과채소 챔피언대회 선발기준은 무게 순이며, 특히 창작호박 경진대회는 호박을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을 선발한다.

무게 측량 및 심사 후 전국 최고 슈퍼호박은 200만원의 시상금 주고, 동아호박, 맷돌호박, 수세미, 박 등 다양한 품목도 시상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전국 박과채소 챔피언대회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북천코스모스·메밀꽃축제 일정이 확정되면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며, 자세한 내용은 하동군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담당부서(055-880-2683)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경남 슈퍼호박 경진대회와 나주에서 열린 전국 박과채소 챔피언 선발대회에서는 163kg짜리 슈퍼호박을 출품한 의령군 양재명 씨가 영예의 대상을 각각 차지했다.

한편, 국내 슈퍼호박 경진대회에서 최고의 무게는 2015년 농촌진흥청 전국 박과채소 챔피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245㎏짜리이며, 세계에서는 독일 루트비히스부르크 대회에서 1등에 오른 1190㎏짜리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