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나눔봉사단 마을후원 이웃사랑 실천
KAI 나눔봉사단 마을후원 이웃사랑 실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3.19 18:47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9일 사천지역 경로당 물품 지원·노후시설 교체
▲ 한국항공우주산업㈜ 나눔봉사단이 9일부터 19일까지 마을숙원사업 지원의 일환으로 사천지역에 소재한 경로당을 대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사천지역의 대표 기업인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나눔봉사단이 3월 9일부터 19일까지 10일에 거쳐 마을숙원사업 지원의 일환으로 사천지역에 소재한 경로당을 대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한다.


나눔봉사단은 사천읍(5개소), 정동면(5개소), 사남면(4개소) 등 모두 14곳의 마을 회관 및 경로당을 방문해 정수기·전자레인지·가스레인지·냉장고·벽걸이TV·보일러·전기밥솥·에어컨 설치 등 마을 자체적으로 해결이 어려웠던 숙원사업 해소를 위한 지원 봉사활동을 펼친다.

마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후화된 마을회관과 경로당의 전기, 알루미늄 창틀, 싱크대, 타일, 수도, 양변기 등 낡은 시설물 교체는 물론 장판 및 도배까지 새롭게 하여 쾌적한 환경으로 단장할 예정이다.

사천읍은 구암1리, 구암2리, 이안애아파트, 장전1리, 두량2리 경로당이고, 정동면은 고읍마을, 대산마을, 청구아파트, 삼성아파트, 화암마을 경로당이다. 그리고, 사남면은 하동마을, 능화마을, 죽천마을, 우천마을 경로시설이다.

한편, KAI 나눔봉사단은 이번 경로당 개·보수사업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사랑을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진정성 있는 봉사를 통해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절기에 펼쳐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노인세대를 위한 전기요와 이불 100세트, 아동 세대에게 지원하는 난방텐트와 이불 100세트 등 총 200세대 난방물품을 기증하는 ‘사랑의 월동봉사’, 저소득층에 연탄을 배달하는 ‘연탄봉사’ 등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관내 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비롯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참다운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KAI 나눔봉사단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거주하시는 모든 어르신들이 우리의 부모라는 마음으로 이번 경로시설 지원 봉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봉사단의 작은 노력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마을숙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