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병원 암센터 암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경상대병원 암센터 암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3.21 18:27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암 인식 제고.예방 생활 수칙 홍보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신희석) 경남지역암센터(소장 이종학)는 21일 오후 경남지역암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11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은 보건복지부와 경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대학교병원과 경남지역암센터가 주관해 지역민의 암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암 예방 생활 수칙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3월 21일 진행된다.

보건복지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암 발생의 1/3은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과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도 적절히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한 것을 착안하여 3-2-1을 상징하는 3월 21일을 암 예방의 날로 지정해 암 예방의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도 장민철 복지보건국장, 이영준 경상대학교병원 진료처장, 이종학 경남지역암센터 소장을 비롯해 도내 시·군 보건소 관계자, 호스피스 자원봉사자등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가암관리사업 유공자 표창, 암관리사업 담당자.우수시군 보건소.호스피스 자원봉사자 표창, 호스피스 자원봉사자 표창, 국민암예방 수칙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이종학 소장은 “암은 보건복지부와 국민암센터에서 제시한 국민암예방 수칙을 잘 실천하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하며 설령 발병하더라도 조기검진 등을 통해 충분히 극복가능한 질환이다”며 “경상대학교병원 경남지역암센터는 진료영역에서 뿐만 아니라 암 관리에 대한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지역암센터는 지난 2007년 전국 최초 지역암센터로 개소하였으며 체계적인 암 관리를 통한 지역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 간 긴밀한 연계를 통한 암 예방사업을 수행 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7년에는 암 생존자 통합지지센터를 개소하여, 적합하고 효과있는 프로그램의 개발 등을 통해 암 생존자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국가암관리사업의 한 부분으로서 암생존자 관리 기반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