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이통장 “작은 나에서 큰 나로의 여행”
통영 이통장 “작은 나에서 큰 나로의 여행”
  • 백삼기기자
  • 승인 2018.04.01 18:31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 이통장 국학원서 지역리더십 워크샵 실시

▲ 통영시 이통장협의회는 지난 28~29일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국학원에서 워크샵을 실시했다.
통영시 이통장협의회(회장 김상기)는 지난 28~29일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천안시에 소재한 ㈔국학원에서 통영시 모범 이통장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리더의 중심가치 확립(부제 작은 나에서 큰 나로의 여행)’을 위한 워크샵을 실시하고, 독립기념관 견학을 통해 국가관을 다졌다.

새롭게 변화하는 선택의 주체로 성장하기 위해 주로 관광시설 견학이었던 예년의 연수일정을 전환하여 올해에는 지역리더십 워크샵으로 진행하였으며, 담당하고 있는 마을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지역리더로서 가져야할 의식은 어떤 것인지를 자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우리민족의 찬란한 정신·문화유산을 통한 자긍심 회복, 독립항쟁사를 통한 현재의 삶 재인식, 지역리더로서 가져야할 높은 의식에 대한 자각, 더불어 함께 하나로 살아가야할 지구시민의식 고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가한 모범 이통장들은 관광연수보다 올해의 워크샵이 훨씬 뜻 깊고 보람된 일정이었으며, 나라를 지킨 독립투사들의 큰 뜻을 이제야 알게되어 부끄럽고, 더 큰 꿈과 희망으로 나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국가적인 대승적 차원에서 열심히 봉사하는 지역일꾼이 되겠다는 느낌과 각오를 나누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통영시 이통장협의회 김상기 회장은 연수일정을 마무리하면서 “2018통영국제음악제 단체관람을 통해 시정홍보에 적극 동참하고, 오는 4월중 지구시민운동연합과의 MOU체결을 통해 시민들의 환경인식 개선,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건설에 나부터 실천하고 변화하자는 지구시민운동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