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석 민주당 사천시장 예비후보 정책발표
최용석 민주당 사천시장 예비후보 정책발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4.16 19:22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직속 공공투자·사업비 원가분석팀 구성”
▲ 최용석 더불어민주당 사천시장 예비후보가 16일 오전 10시3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최용석 더불어민주당 사천시장 예비후보는 16일 오전 10시30분 시청 브리핑룸에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통해 “세금은 시민 여러분의 납부한 소중한 돈이며 이를 낭비하지 않고 아껴서 시민에게 돌려 드리겠다”고 했다.


최 예비후보는 “시장 직속으로 공공투자 및 사업비 원가분석팀을 구성하겠다. 이를 통해 사천시 모든 예산이 제대로 편성되었는지 과도하게 편성된 것은 없는지, 부풀려져 있는 사업비가 없는지를 따져 공공투자 및 사업비 의 누수를 차단할 것이며 공공투자 누수 방지와 다이어트 사업비로 발생되는 세수는 동지역 전면무상급식, 나아가 무상교육의 일환으로 무상교복을 점차적을 확대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혜택으로 돌려 드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인터넷 접속이 인권이다라는 기치아래 공공 무료 와이파이존을 확대해 스마트 사천을 구현하겠다며 공공 와이파이 확대로 지역 계층간 정보격차 해소와 서민들의 통신요금 완화에 큰 도움이 될것이며 구도시 개발에도 유무선 통신 인프라를 구축해 선제적이며 다양한 민간협력을 추진해 스마트 도시 구현 기반 조성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민의 행복한 사천시를 위해 공동주택지원을 확대해 노후아파트 정원조성 사업을 하겠다. 주민의 주거복지를 위해 노후 아파트 정원 조성 사업을 추진해 주민의 주거 환경 개선에 노력할 것이다. 지역주민 자율에 의한 그린운동 차원에서 추진해 아파트 화단, 복도에 나무, 꽃, 숲이어우러진 자연 환경 조성해 아파트를 꽃밭 같은 분위기로 단장해 그린시티 사천을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아울러 “치매환자와 가족의 복지를 위해 치매환자 행복마을을 건설해 지역의 노인관련 의료기관 및 시설과 연계해 체계적 치료와 요양이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이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복지 패러다임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사천시 NPO지원센터를 건립해 민간 비영리단체의 활동을 지원하도록 하겠다, NGO, 시민단체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대부분의 민간단체가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존립 및 활동에 한계를 느끼고 있음으로 이를 지원해 사회문제 해결 및 시민단체의 올바른 활동을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