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사 선거 '김경수 사태'로 요동
경남지사 선거 '김경수 사태'로 요동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18.04.16 19:22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도당, 김경수 도지사 후보직 의원직 사퇴 촉구

민주당 도당, 야당 행태 비난하며 김경수 감싸기 나서

경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경수 의원이 민주당 당원의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 의혹이 경남도지사 선거구도에 큰 여파를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경남 여야는 이번 사태가 향후 6.13 지방선거 경남지사 선거에 미칠 영향을 각각 분석하면서 앞으로 진행될 사태 추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당장 16일 자유한국당 도당은 김경수 의원의 도지사 후보직과 국회의원직 사퇴까지 요구하면서 공세에 나섰고, 바른미래당 경남도당도 엄정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으며, 민주당 경남도당은 근거 없는 음해에 부화뇌동하는 야당은 경남도민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김 의원 감싸기에 나섰다.

한국당 도당은 성명을 통해 김경수 의원의 도지사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도당은 "민주당 당원의 댓글 여론조작 범죄사건에 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경수 의원이 배후로 의심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며 "김경수 의원은 본인이 떳떳하다면 도지사에 연연할 것이 아니라 후보직과 국회의원직까지 모두 사퇴하고 검찰에 자발적으로 출석해 수사에 협조하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국당 도당은 이어 "댓글 여론조작 사건 연루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사실 자체가 이미 도지사 후보 자격을 상실했다고 볼 수 있다. 궁극적으로는 경남도민들에게도 불행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이렇게 의혹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도민들이 바라는 것은 출마선언이 아니라 진심어린 해명과 사죄, 그리고 도지사 불출마 선언이다"며 김 의원에 대해 거듭 불출마를 요구했다.

한국당 도당은 또 "김경수 의원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를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며 "이번 사건은 정권의 핵심 인사가 연루된 상황이므로 수사당국은 현 정권의 눈치를 볼 수밖에 없다. 명확한 진상규명을 위해서는 특검과 국정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바른미래당 경남도당도 김 의원에 대한 조속하고 엄정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논평을 냈다. 바른미래당 도당은 "이 의혹이 실체가 있는 사건으로 밝혀진다면 전임 정권의 국정원 댓글조작 사건에 버금가는 민간에 의한 여론조작사건으로 또 하나의 국기 문란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다"며 "검찰이 특별수사팀을 구성하는 등의 방식으로 본격 수사에 나서야 하며 김 의원 또한 자신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서라도 검찰에 자진 출두해 문제의 텔레그램 메시지를 공개하는 등 수사에 적극 협조해 국민적 의혹을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민주당 도당은 성명을 통해 야당과 보수언론의 행태를 비난하면서 김 의원을 엄호했다. 도당은 "사건의 사실 여부는 고사하고 당사자에게 사실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나온 기사에 대해 아무런 검증조차 하지 않고 비난부터 하고 보는 게 현재 대한민국 야당의 현실이라는 것이 개탄스럽다"고 야당을 겨냥했다.

민주당 도당은 또 "정부여당임을 떠나 공당의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로서 첫걸음을 내딛으려는 찰나에 후보 당사자에 대한 근거없는 음해와 그에 동조한 타 정당의 생각없는 비난은 그 존재 가치를 의심하게 만든다"며 "근간이 사실 확인의 노력조차 않았던 보수 언론의 무책임한 보도라면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또한 이런 보도에 부화뇌동하는 보수 야당의 행태는 국민, 나아가 경남도민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도당은 그러면서 "공당이 유력한 후보에 대해 무분별한 정치 공세를 하는 것은 그야말로 낡은 정치이며, 선거를 축제가 아닌 진흙탕으로 만들 뿐"이라며 "도민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모른다는 것을 자인하는 것인가, 알고도 무시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