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입곡군립공원 손님맞이 새단장
함안 입곡군립공원 손님맞이 새단장
  • 김영찬기자
  • 승인 2018.04.17 18:3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입도로 확장·무장애 나눔길 조성·무빙보트 설치 등 52억원 투입
▲ 함안군이 대표적 생태 관광명소인 입곡군립공원 새단장에 나서며 손님맞이 준비작업에 착수했다.

함안군이 대표적 생태 관광명소인 입곡군립공원 새 단장에 나서며 손님맞이 준비작업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입곡공원은 가을 단풍이 대단위로 아름다워 도내, 부산권, 타 시도 나들이객까지 끌어들이며, 누리꾼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한 함안군의 관광 랜드마크이다.

하지만 협소한 진입도로와 관광·놀이시설, 지역 특산품 판매장 등이 없고 저수지변 안전편의시설이 취약하다는 지적이 많아 나들이객이 다소 불편을 겪어와 눈요기 관광에 그친다는 여론이 지배적으로 많았다.

이에 올해 52억원을 투입, 무장애 나눔길 조성과 진입도로 확장, 레포츠 시설인 무빙보트 설치 등 입곡 공원 주변 관광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공원 저수지 수변을 끼고 도는 ‘무장애 나눔길’은 입곡공원 진입 도로 초입부터 시작해 수변을 따라 1.2km, 폭 1.5m의 데크로드와 함께 전망대, 안내판, 휠체어 리프트 등이 설치된다.

또한 교통약자층인 노약자, 장애인, 어린이 등이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원을 탐방할 수 있게 되어 안전편의가 보장될 전망이다.

또한 1.8km 진입도로 확장으로 교행이 쉬워져 교통이 원활해지는 등 관광객의 불편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지난달, 무장애나눔길 조성공사 실시설계용역과 편입필지 소유권 확보를 마쳤으며 경남도 계약심사를 거친 후 내달 중에 공사를 착공해 오는 10월 중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공원 저수지 주변 천혜의 경관을 활용한 또 하나의 인프라 사업 ‘무빙보트 설치’는 친환경 수상 레저시설로 가족과 연인들을 공략하는 대표적 놀이시설로 추진된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