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 “교육은 미래자산입니다”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 “교육은 미래자산입니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4.18 18:56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영·유아보육경비 지원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영·유아보육경비 지원

등·하교 안심알리미, 창원형 마을교육공동체 실현

 

▲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는 18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2019년도에 입학하는 관내 중·고교 신입생들에게 교복비를 지원해 무상교복시대’를 열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그러면서 “창원시의 미래희망인 소중한 자녀가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경사스러운 날에 교복 한 벌은 잘 입혀서 근사하게 입학시켜야 하지 않겠느냐”라고 반문했다.


이날 허성무 예비후보는 “‘교육’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이자 미래자산”이라고 운을 뗀 뒤 “학교교육은 기본적으로 교육기관에 그 권한이 있지만 항상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에 대해 많은 고민했다”면서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교교육의 질 향상과 교육인프라 조성을 위해 창원시의 행정이 애착을 갖고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관내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등·하교 안심알리미 서비스 실시 ▲학생 진학·진로상담자문단 운영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에 급식·간식비 지원 ▲창원형 마을교육공동체 실현 ▲학교 교육경비지원 예산증액 등을 통해 ‘교육이 강한 선진국형 창원’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허성무 예비후보는 특히 “올해 130억원에 불과한 창원시의 ‘교육경비지원 예산’을 증액해 300억원으로 편성하겠으며, 증액된 예산으로는 최근에 심각하게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공기정화기’를 설치하고, 노후화 된 컴퓨터를 단계적으로 교체해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