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봉원중 “나눔 실천·행복 에너지 충전”
진주봉원중 “나눔 실천·행복 에너지 충전”
  • 윤다정기자
  • 승인 2018.04.19 19:0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인 1사랑 나눔 데이’ 행사를 진행 중이다.
진주봉원중·진주푸드마켓 기획…‘1인 1사랑 나눔 데이’ 행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홍보활동 일환…‘보물찾기’ 행사


진주봉원중학교(교장 조일래)는 지난 18일 ‘1인 1사랑 나눔 데이’ 행사와 ‘행복에너지 충전의 날-교육복지 보물찾기’ 행사를 가졌다.

오전 등교시간에는 교문 앞에서 ‘1인 1사랑 나눔 데이’ 행사를 가졌다.

진주푸드마켓과 함께 기획한 이 행사는 진주봉원중학교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 2년차로 다양한 복지사업 혜택을 받고 있음에 따라 작은 생필품 한 가지라도 불우한 이웃에게 전달해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진행했다. 특히 교육복지 온새미로 자원봉사단원들이 주축이 되어 학생과 교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진주봉원중은 전 교직원과 학생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오후 점심시간에는 2018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으로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행복에너지 충전의 날-교육복지 보물찾기’ 행사를 가졌다.

이는 학생과 교직원에게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복지를 주제로 한 깜짝 이벤트로 학교생활의 즐거움 제공해 교육복지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교육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율을 높이고자 마련했다.

‘교육복지 보물찾기’는 눈에 잘 띄는 곳에 숨겨진 보물카드를 찾아 복지실에 제출하며 카드에 적힌 교육복지관련 퀴즈를 맞추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학생과 교직원에게 행복 에너지를 전파한다는 취지에 맞게 참여한 대다수에게 작은 선물을 증정했다.

이날 진주봉원중학교의 교육복지실에는 180여명이 넘는 학생들과 교직원들로 북적였으며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