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성폭력예방교육 실시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성폭력예방교육 실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4.19 19:0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권리교육도 진행
▲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7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 권리교육을 진행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성재)이 운영하는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17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교육, 권리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에는 남해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속의 청소년도 함께 참여했으며 각 교육에는 전문 강사가 초빙되어 성폭력 및 성희롱 예방, 청소년인권, 노동권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비교적 사회에 일찍 발을 내딛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런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재미없을 것 같았는데 의외로 재미있었고, 다른 지역에서 온 청소년들과 함께 해서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주 5일 오전 10시~12시 까지 꿈드림 멘토단에 의해 운영되고 있는 검정고시 준비반을 비롯해서 전 과목 인터넷 강의 지원 및 기초학습이 부족한 청소년에게는 1:1 학습멘토링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업체험,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 대상자는 9세~24세의 개인적 사정이나 학교 부적응의 이유로 학교를 중도에 그만 둔 청소년을 포함한 경제적, 사회적 자립이 필요한 청소년으로 그 대상자를 모집 중이며, 학습지원 및 멘토링 자원봉사자도 모집 중에 있다. 대상자 및 자원봉사자는 수시모집 중이며, 신청 및 문의사항은 사청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70-8145-8024,5)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