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성공적인 도민체전 개최에 힘 모으자
사설-성공적인 도민체전 개최에 힘 모으자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8.04.22 18:55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57회 경남도민체전이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태권도 종목 사전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막이 올랐다. 이번 대회는 28개 종목에서 4종목이 사전경기로 진행되며 지난 3월 사격종목 경기를 시작으로 이날 태권도에 이어 26일 남해군 스포츠파크 야구장에서 야구 종목, 진주컨트리클럽에서 골프 종목이 진행된다.


도민체전을 맞는 진주시는 시내 곳곳에 가로기, 배너기를 설치하고 홍보탑 제작, 홍보 아치 제작, 홍보현수막 제작, 개회식 전단지 배부 등으로 도민체전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 있다. 경기 일정에 맞추어서는 자원봉사자와 유관기관 인력을 시내 경기장 곳곳에 배치해 쾌적한 체전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진주시 읍면동은 손님맞이 준비로 관내 구역 환경 정비를 추진하고, 도민체전 기간에는 경기장을 방문하여 진주시를 방문한 종목별 시·군 선수단을 응원할 계획이다.

도민체전은 경남체육이 재도약하는 기회가 돼야 한다. 도민체전은 경남도민의 화합을 넘어 엘리트 선수 발굴에도 상당히 중요하다. 그동안 도민체전을 통해 우수선수가 대거 발굴, 육성돼 경남체육의 위상을 떨친 경우가 많다. 따라서 도민체전을 통해 경남체육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대회로 만들어야 한다.

도민체전은 경남체육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경남체육의 위상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계기가 돼야 한다. 선수들은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한껏 발휘해 고장의 명예를 드높여야 한다. 진주시민들도 도민체전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각 시군 선수단은 너무 승부에만 집착하지 말고 화합하고 뭉치는 성공적인 도민체전이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발휘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